본문 바로가기

인턴쉽/체험기관

[직업체험]꿈을 위한 첫걸음 -정비사편-

8/18(화) 지엠대우창원정비사업소에 직업체험을 다녀왔습니다.

미래의 정비사 꿈나무인 석현이와 함께 방문한 이곳~

 

 

 

 

먼저 사무실에 방문해서 소장님과 면담을 하였습니다.

 

 

 

 

정비사 관련 자격증, 관련 학과 등에 대한 알짜정보를 쏙쏙 ~~~

 

또 고객관리, 평소 동료들과의 관계의 중요성, 직업에 종사하면서의 경험담(보람, 좌절, 극복과정)  등 어디서도 배울 수 없는 귀중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제 현장으로 가볼까요? GO GO GO~!!!

 

 

 

 

정비를 기다리고 있는 수많은 차들 ~

 

  

 

 

정비소 구석구석을 돌며 자세히 설명을 들었답니다.

석현이도 안 놓치고 열심히 듣고 있죠? ㅎㅎㅎㅎ

 

 

 

 

마지막은 기자재 창고!!

정말 어마어마한 양의 부품들이 있었습니다.

그 동안 자동차에 이렇게 많은 부품들이 들어가는지 미처 몰랐네요.

이 많은 부품들을 찾고 관리하고 하는 일이 정말 쉬워 보이지 않죠?

 

기자재들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으면 정비사분들이 수리를 빨리할 수가 없다네요.

그 만큼 기자재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저도 제 주변을 좀 정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ㅠㅠ)

 

 

 

 

오늘은 석현이와 함께 지엠대우창원정비사업소에 방문해서 자동차의 정비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정비사에 꿈을 가진 석현이에게는 중요한 첫걸음이 되었으면 하네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