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턴쉽

스마트폰 어플 Springpad를 활용하여 일지 적기 팁입니다.


- Review Application SpingPad. By 진우 -

 먼저 「SpringPad」란 SNS를 활용한 스마트폰(모바일) 메모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많이들 들어보셧을 Evernote나 Flava 카카오톡의 솜노트등의 어플도 부족한 기능이나마 이 SNS를 통한 스마트폰 메모 어플리케이션으로 존재하고 있는데요 제가 Evernote를 사용하다가 유료사용에 벽에 멈춰서서 이 어플로 돌아선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아래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록되고 있습니다. (모바일은특성상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SpingPad는 먼저 스마트폰 어플로 설치 할 수 있는데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마켓 이하 티스토어등의 스토어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작성 이미지에 사용된 기기는 아이폰4입니다. 앱스토어 SpingPad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간의 약간의 설정차이가 있습니다.) 설치받아 실행합니다.

 

 로그인은 Sign Up버튼을 눌러준 후 3개의 선택지 페이스북이 있다면 페이스북과 연동 될 아이디를(보안 프라이버시 또한 가능합니다. 페북에 올린다고 별 신경쓸 문제 없는 노트를 기록해둬도 되는거죠) 트위터가 있다면 트위터와 연동 될 아이디를 마지막은 그냥 아무 이메일이나 박으시면 됩니다.

 

 간단한 인터페이스는 이렇습니다. 하단에 노랑색의 + 버튼으로 메모를 등록하면 하나씩 위처럼 올라가게되고 먼저 올라온 순서나 바둑판으로 도배되는 방식입니다. ( 메모가 적을 시에는 홈화면은 같은 메모의 연속반복, 바둑판 입니다. )

 

 일반 홈화면에서 적는 작성글의 경우에는 자연스레 비자료상 게시글 (Unfiled) 로 되어서 다른사람들이 볼 수 없을 뿐더러 정리도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꼭 이 화면 오른쪽으로 쓸기로 넘어와 My Notebooks 즉 노트를 만들어서 기록해둬야 Share(공유) 와 카테고리가 정리됩니다.

 

간단하게 공유하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의 셋팅이퀄라이저 형식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Share this Notebook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축 형식의 링크로 공유할 수 있고 만약 위와 같은 태그로 소빛 블로그에 달고 싶다면 PC컴퓨터 상의 홈페이지 https://springpad.com/ 에서 로그인하여 노트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많이 빠르게 적는다고 글이 듬성듬성합니다. 다른사람의 노트북 링크로 들어가 윈쪽 위 노트제목의 Follow 버튼을 눌러 Following이 되면 그노트를 구독하여 다른사람의 일지도 보거나 혹은 일지와는 다른 메모를 다른사람과 공유하여 적어나갈 수 있습니다.

 ※ 메모나 기록은 좋은 습관입니다.

'인턴쉽'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사서인턴쉽후기  (0) 2014.07.04
5월 공예 인턴쉽 후기 [ 이상준 ]  (0) 2014.05.31
4월 비누 공방 인턴쉽 후기 [ 이상준 ]  (1) 2014.04.28
미용실 인턴쉽  (0) 2013.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