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빛/캠프

[캠프 감상문] 캠프는 이런 점이 우리를 즐겁게 했다!

 

 

   소빛 캠프의 마지막날 집에 얼른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우리가 캠프을 다녀온 동안의 감상을 적기 위해 모두 모여 감상문을 적었다. 물론 짧게 적은 사람들도 2~3명있었지만, 대부분 너도나도 할 것 없이 길게 장문의 감상문을 적기 시작했다. 캠프를 다녀온 나 또한 감상문을 적으면서 우리가 캠프를 위해 회의하고 따로 만났던 일들부터 캠프를 다녀온 것 까지 모든 것들을 생각하느라 머리를 쥐어 짜야했다.

 

  이번 캠프는 많은 회의와 노력이 들어 가서 그런지 캠프 내내 즐거움이 가득했다. 다치거나, 불만이 조금씩 있었지만, 특별히 싸움 같은 게 없었기 때문에 정말 순조롭게 그리고 재미있게 된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감상문을 보면 다음에 또 가고 싶다거나, 특별한 추억을 얻어 가는 것 같다는 등 좋은 내용만 가득했다.

 

 

   우리가 준비했던 그 한달은 정말 순식간이였다. 어떻게 했는지 다시 생각하면 머리속이 복잡다. 그 한달만큼 우리가 의견을 내고 회의도 하고, 장도 같이 보고, 서로 맞추어 가는 것이 어떤면에는 당연한 것 같아 보여도, 다른 면에서 생각하면 우리가 정말 그 한달동안 캠프를 위해 이렇게 까지 했구나 생각이 든다.

 

  그저 학교에서 진행하고, 학교에서 짜주는 스케줄을 그대로 하고 그대로 따라했던 지난 날들을 생각하면, 우리는 정말 성숙해 졌다고 말하고 싶다. 단 몇명뿐인 캠프였지만, 그 단 몇명뿐인 사람들이 모여 회의를 하고, 추억까지 만든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아직 어설프고 토달고, 엉뚱한 말들을 해도 이 만큼의 성공을 얻어낸 우리는 정말 멋졌다고 말하고 싶다.

 

  우리의 감상과 생각을 이 종이 한장에 모두 적기 위해 모두 모아 모아 적은 감상문들은 한글파일로 올렸다. 보기에 따분하거나, 말들이 어설퍼도 인내를 가지고 천천히 봐 주었으면 좋겠다. 우리의 시점에서 우리가 가진 추억만 적은 내용이지만, 이해하는 마음으로 봐 주시면 따분하지 않을 자신이 있기 때문이다.

소감문.hwp